ESG 소식

ESG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회장 이규진 한세대 교수)영원무역홀딩스(대표 성래은)와 공동으로, 패션이 지닌 예술성과 사회적 책임의 조화를 핵심으로 한 2025년도 제25FABI 패션 초대전시회시간을 잇다, 가치를 잇다, 지속가능을 잇다 (Weaving Time, Crafting Value, Sustain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20251113()부터 1231()까지 온오프라인 병행해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해방 이후 우리 사회가 지켜온 자유와 회복의 정신을 지속가능성이라는 현대적 가치로 재해석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영원무역홀딩스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가치 실현에 의해 업사이클링된, 다양한 패션 의상과 소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시간의 흐름 속에서 이어져온 패션의 가치와 새로운 생명력을 시각적으로 드러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장에서 직접 작품과 만나는 오프라인 전시회는 20251113()부터 15()까지 서울 강남구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층 갤러리&라운지에서 갖게 되며, 1113()부터 1231()까지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재고 의류가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결합될 경우 새로운 상품으로 가치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이규진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회장은 참가자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과 예술적 창의성을 결합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지속가능 패션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적 실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제25FABI 패션 초대전시회가 학계와 산업계가 함께 만들어가는 K-패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라고 밝혔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는 1996년 산업계와 학계가 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한 이후 19991029일 제1FABI 패션 초대전시회를 시작으로, 2024년도 국제 패션 초대전에 이르기까지 25년간 꾸준히 패션 산업과 학계의 가교 역할을 해왔으며, 특히 2021년부터 영원무역홀딩스와 협업으로  업사이클링을 통한 지속가능 패션 전시로 국내 패션계의 ESG 실천과 순환경제 확산에 기여해왔다.


한편 영원무역홀딩스는 지난 9월 세계자연기금(WWF)이 기후 위기 대응과 생물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한 '2025 서울어스마라톤대회'에 참가자 2만명과 운영진 등 300명에 기념품을 후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들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